인사

  • 회사의 비전과 미션이 근간이 되는 사업 및 경영 전략 실행을 최일선에서 지원하여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 및 운영하는 직무입니다.
  • 기업의 가치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수 인재의 채용, 교육, 평가, 보상, 승진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.

 

총무

  • 임직원이 조직의 성과창출에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직/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.
  • 사내/외 행사지원, 사무환경개선, 복리후생 지원, 각종 인프라 및 법률지원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합니다.

 

자금

  • 회사의 장,단기 사업계획 수행에 소요되는 자금의 규모를 파악하고, 경제상황 또는 금융시장 등을 고려하여 자금계획을 수립합니다.
  • 일일자금대체와 작성, 예/적금 운용, 자금계획 수립 업무가 대표적이며, 자금의 안정성 및 유동성을 적절하게 유지합니다.

 

회계

  • 경영실적과 재무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분석하여 적정정보를 제공하고, 경영기획, 회계결산 및 세무업무처리를 합니다.
  • 예산실적관리 및 부가세신고, 전표관리, 손익집계, 경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안정적인 예산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영업관리

  • 재고자산 및 채권관리를 비롯하여 월별 매장현황 실사 등 정산관리를 통하여 안정적으로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브랜드별 유통별 매출, 판매수수료등의 마감관리와 매장관리에 필요한 계약조건에 대한 검토를 수행합니다.

 

전산

  • 경영혁신 가속화를 위하여 기획, 생산, 구매, 물류, 영업 ERP 및 사내 IT 개선에 이르는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합니다.
  •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새로운 정보기술의 변화에 대응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무입니다.

 

무역

  • FTA, AEO 등 새로운 무역환경에 대하여 민첩하게 대응하여 글로벌 무역의 통로역할을 수행합니다.
  • 수출입 과정에서 무역관련 제반법규(관세법, 대외무역법, 외국환거래법) 준수사항을 검토하고, 국제물류 루트를 최적화 하도록 프로세스를 설계합니다. 

 

기획관리

  • 기획에서 생산에 이르는 각 단계별 비용관리와 원/부자재, 완사입 원가관리를 통해 비용을 절감합니다.
  • 브랜드 마켓 분석을 통하여 판매 DATA를 수집하고, 협력업체를 개발 및 관리합니다.

 

CS

  • 고객의 불편함이나 각종 문의에 대해 민첩한 대응을 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고,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업무입니다. 

  • 클레임관리, 고객상담, 매장상담 등 각 유통별, 브랜드별 고객에게 사후관리 서비스를 수행합니다.

 영업

  • 매장 및 시장분석을 바탕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영업활동을 전개합니다. 이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판매를 촉진시켜 수익 창출에 이바지합니다.
  • 대리점, 백화점, 아울렛, 직영점, 홈쇼핑 등 유통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, 영업계획의 수립, 실적관리, 고객/거래선 관리, 신규시장 개척 등을 수행합니다.

 

영업MD

  • 판매율 극대화를 위하여 마켓분석을 통해 매장 및 제품 특성을 분석하고, 물량을 적재적소에 배분합니다. 
  • 유통별, 기간별, 복종별 상품판매분석을 통해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, 물량 회전율 및 재고율이 적절히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. 

 

홍보

  • 브랜드별 마케팅 기획, 시즌별 홍보물 제작, 광고 촬영 및 프로모션 기획 등을 실시하여 회사의 매출 신장과 수익률 제고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.
  • 시장환경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.

 

VMD

  • 제품의 디스플레이 및 코디네이션을 통해 매장환경을 브랜드 컨셉에 맞추어 시각화합니다. 이로써 매장 판매의 극대화를 도모합니다.
  • 비주얼 포인트에 따라 매장환경을 구체화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제공하고, 상품과의 스토리 구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 및 연출합니다

 

인테리어

  • 브랜드 Identity에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 개발 및 시공 감리(협력업체 관리)를 담당합니다.
  • Store Manager 및 유관부서와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매장 인테리어 유지 및 보수관리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완벽한 매장환경을 조성합니다.

 

기획MD

  • 각 시즌 카테고리 전략, 상품구성, 원단, 소비자가와 수량 등을 선정하여 이익을 극대화합니다.

  • 패션시장 현황분석과 판매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 전략수립부터 상품기획, 생산, 판매관리 등 패션기획 현장에서 활동합니다.

 

디자인

  • 트렌드를 예측하여 컬러, 소재, 스타일 등 디자인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, 브랜드 컨셉에 맞는 디자인 기획 및 스타일 제안을 합니다. 
  • 기획된 자료를 기초로 디자인을 설계하고 샘플진행 등 제품을 실체화하는 업무입니다. 

 

생산MD

  •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상품의 원사관리에서 입고 및 품질관리까지 전반적인 생산프로세스 전략을 수립합니다.
  • 협력업체 통제 및 관리 등을 통하여 적기에 원활한 생산이 이루어지도록 하고, 국내외 안정적인 소싱기지를 확보하여 회사의 수익성 증대에 기여합니다.

 

구매

  • 생산, 기획, 영업 등 각 부문에서 발생하는 모든 원부자재를 지원하고, 구매 프로세스를 전략적으로 운영하여 브랜드의 품질 향상을 도모합니다.
  • 원부자재 원가구성의 정확한 이해를 통하여 가격협상 및 납기, 품질관리 등 구매와 관련된 업무를 총괄하여 수행합니다. 

 

 

개발/CAD

  • 제품 생산을 위하여 작업지시서를 바탕으로 실루엣 및 착장감 등 니즈에 부합하는 패턴개발을 연구하고, 디자인을 입체화하여 샘플을 제작합니다. 
  • 패턴개발에 따라 원단의 소요량을 최적으로 산출하고, 표준치수 측정을 위한 그레이딩 작업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제조공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. 

 

상품관리

  • 상품의 흐름(입고, 출고, 반품)에 개입하여 고객이 이용하는 매장까지 상품을 안전하게 공급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.
  • 상품화 작업(태그, 케어라벨 등)부터 저장물(쇼핑백, 옷걸이 등)까지 판매를 위한 전 과정에서 필요한 물품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.